What is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의미합니다.

“검색엔진등록확인” 이란?
· 홈페이지 분석 개요
홈페이지 분석 목적
분석 방법
※ 구조기술 최적화 분석. 분석이란?
구조기술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검색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구조적 검색 알고리즘에 부합되는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용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타이틀, 디스크립션, 키워드가 올바르게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와 타겟 키워드가 사이트 내 텍스트 및 이미지에 올바르게 적용되어 있는지에 대한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기도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고객사의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 양과 경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기도 작업은 최적화 적용이 끝나고, 약 2개월 동안 진행되며 고객사 측에서도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마케팅 작업을 실시하여야 상승된 인기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관련 1차 미팅과 홈페이지 기본정보 수집 시, 고객사로부터 검색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리스트를 전달받아 SEO전문가가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타겟키워드 선별에 반영합니다.
SEO컨설턴트는 고객사 관련 업종 및 시장상황, 경쟁사 및 경쟁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사 희망키워드, 업종 관련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제품 관련 키워드 중 바이어 또는 소비자들이 주로 검색하며, 고객사가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타겟키워드를 확정합니다.
2. 선정해 주신업체별 Google, Yahoo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정보 수집합니다.
3. 경쟁사의 사이트 기초현황 파악 및 선정된 키워드 별 검색결과 순위 등을 비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4. 비교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목표수립 및 개선작업을 기획하게 됩니다.
수행업체로부터 정확한 경쟁사정보를 파악 후 현재 업체의 현황을 파악하고 온라인 상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진행될 것입니다.

(자료출처: Google Search)
A사의 경쟁사인 B사와 C사의 웹사이트 SEO (검색엔진최적화) 적용이 잘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노출된 인덱스 페이지가 A사 대비 B사와 C사가 높게 나왔는데 이는 콘텐츠의 절대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사가 더 높은 품질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적용하여 경쟁사보다 우위 노출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확대가 필요합니다.
최적화 적용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