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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의미합니다.

“검색엔진등록확인” 이란?

  • 대상 검색엔진의 검색로봇이 해당사이트의 존재 유/무를 인식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작업으로써,대상사이트의 url을 검색창에 입력하여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 결과의 상황에 따라 최적화 작업의 시작이 대상 검색엔진 등록작업 또는 수정 작업으로 이루어지며, 나아가 관련 2차 검색엔진 및 디렉토리에 추가 등록작업이 진행되어 집니다. 위의 작업들은 외부링크수의 확장을 가져오므로 대상검색엔진이 해당사이트를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판단할 수 있게 만들며, 이러한 작용으로 검색렬과 상위노출에 주요작업으로 분류되어집니다.

Site Analyzer SEO point

SEO 분석 툴인 Saite Analyze는 키워드의 유용성과 사회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약 70가지 요소의 웹 사이트 검토에 기반을 두고, SEO 관련 가장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분석 툴로 점수는 100에 가까울 수록 SEO에 유리한 것을 의미합니다.

Google page rank

웹 페이지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0이 가장 낮은 수치이고, 10에 가까울 수록 가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Google의 점수표입니다.

Naver page rank

XML site map

검색로봇의 활동을 돕기위한 내부의 sitemap이며, 검색로봇은 방문 시 가장 먼저 sitemap을 찾아 사이트 전체를 인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목입니다.

RSS 제출

robots.txt 검증

Site Analyzer SEO point

SEO 분석 툴인 Saite Analyze는 키워드의 유용성과 사회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약 70가지 요소의 웹 사이트 검토에 기반을 두고, SEO 관련 가장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분석 툴로 점수는 100에 가까울 수록 SEO에 유리한 것을 의미합니다.

Google page rank

웹 페이지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0이 가장 낮은 수치이고, 10에 가까울 수록 가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Google의 점수표입니다.

Naver page rank

XML site map

검색로봇의 활동을 돕기위한 내부의 sitemap이며, 검색로봇은 방문 시 가장 먼저 sitemap을 찾아 사이트 전체를 인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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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ts.txt 검증

·  홈페이지 분석 개요

홈페이지 분석 목적

최적화 적용 전, 검색엔진최적화(SEO) 측면에서 현재 고객사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분석 방법

1차적으로 검색엔진최적화 분석 툴을 활용하여 사이트와 관련된 객관적인 지표를 활용하고, 2차적으로 SEO 전문 컨설턴트의 검수를 통해 분석 툴의 활용이 어려운 컨텐츠 및 키워드와 관련된 분석을 실시합니다.

※ 구조기술 최적화 분석. 분석이란?

구조기술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검색사이트에서 요구하는 구조적 검색 알고리즘에 부합되는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내용 최적화 분석이란?

내용 최적화 분석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현재 제작되어 있는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타이틀, 디스크립션, 키워드가 올바르게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와 타겟 키워드가 사이트 내 텍스트 및 이미지에 올바르게 적용되어 있는지에 대한 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인기도 분석이란?

인기도 분석은 홈페이지 최적화 영역 중, 고객사의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 양과 경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인기도 작업은 최적화 적용이 끝나고, 약 2개월 동안 진행되며 고객사 측에서도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마케팅 작업을 실시하여야 상승된 인기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중, 키워드 선별과정은 우선 고객사 별 업종 관련 키워드, 브랜드 관련 키워드, 제품 관련 키워드를 선정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SEO컨설턴트가 키워드 분석 툴을 활용하여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추천키워드를 제시하고, 고객사와 협의하여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에 적용할 최종 타겟키워드를 선정합니다
1. 고객사의 희망 키워드 리스트 분석

검색엔진최적화 작업관련 1차 미팅과 홈페이지 기본정보 수집 시, 고객사로부터 검색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리스트를 전달받아 SEO전문가가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타겟키워드 선별에 반영합니다.

2. 전문가 추천 키워드 (관련 키워드 포함) 분석

SEO컨설턴트는 고객사 관련 업종 및 시장상황, 경쟁사 및 경쟁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사 희망키워드, 업종 관련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제품 관련 키워드 중 바이어 또는 소비자들이 주로 검색하며, 고객사가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추천하고,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타겟키워드를 확정합니다.

1. 고객사측에서 직접 경쟁업체 두 곳을 선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선정해 주신업체별 Google, Yahoo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정보 수집합니다.

3. 경쟁사의 사이트 기초현황 파악 및 선정된 키워드 별 검색결과 순위 등을 비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4. 비교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목표수립 및 개선작업을 기획하게 됩니다.

수행업체로부터 정확한 경쟁사정보를 파악 후 현재 업체의 현황을 파악하고 온라인 상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진행될 것입니다.

(자료출처: Google Search)

A사의 경쟁사인 B사와 C사의 웹사이트 SEO (검색엔진최적화) 적용이 잘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노출된 인덱스 페이지가 A사 대비 B사와 C사가 높게 나왔는데 이는 콘텐츠의 절대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A사가 더 높은 품질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적용하여 경쟁사보다 우위 노출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확대가 필요합니다.

최적화 적용내용

2차 검색엔진 등록

  • 2차 검색엔진, 디렉토리 및 링크사이트 등에 자신의 웹 사이트 페이지를 등록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작업 시, 검색순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태그 삽입을 활용하여 경쟁업체보다 높은 검색순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2차 검색엔진 등록은 왜 필요할까요? 최적화 작업의 시작인 검색엔진 등록은, 신뢰성이 있는 사이트에 외부링크를 확장 함으로써 사이트 상위등록, 인기도 향상, 인콰이어리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검색엔진최적화에 영향을 미치기까지는 각각의 검색엔진 및 디렉토리 사이트에서는 등록신청이 반영되기까지의 시간(2주~6개월)이 소요되기 때문에 한 순간에 126개의 외부 링크가 생성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이번 등록작업의 결과는 장기간에 걸쳐 반영되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 대부분의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작업 진행 후, 결과를 온라인상에서 확인하기까지는 소요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앞으로 좀 더 빠른 최적화 결과를 얻기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재등록 및 추가등록 작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